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IT분야] 삼성SDS, '혁신350' 도전정신 고취

최종수정 2007.06.12 13:22 기사입력 2007.06.12 10:59

댓글쓰기

삼성SDS는 올해 경영기조를 '차별화 경영(예년과 다르게, 남들과 다르게, 우리만의 차별적 요소를 더욱 강화하자는 의미)'으로 정하고 △선도역량 △기술역량 △개발역량 △관리역량 △혁신역량 등 5대 역량을 강화,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올해 6대 중점추진과제로 컨설팅, IT 아웃소싱, 시스템통합(SI), IT인프라 등 4대 기존 사업의 심화 발전과 엔지니어링 아웃소싱(EO), SOC/U-City등 2대 특화사업을 강화해 '2010년 글로벌 일류 IT서비스 기업 달성'이라는 비전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삼성SDS는 사업의 체질개선과 혁신에 착수하기에 앞서 임직원의 의식과 일하는 방법을 지난 2004년 '혁신 350' 운동을 시작으로 바꿔나갔다. 사장이 직접 나서 교육을 실시, 잘못된 업무 관행을 근절하고 법규 및 프로세스를 준수하는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보안 의식과 청결한 조직 문화를 더해 사원들에게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불어 넣었다.

또한 일하는 방식을 개혁하기 위해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생활 속의 6시그마'라는 표어 아래 '업무=6시그마'라는 공식으로 배우기 쉽고, 일상 업무에 적용하기 쉬운 전사적 혁신의 도구로 6시그마를 전면 도입했다.

고도화된 품질관리를 통한 혁신적인 품질보증에도 주력하고 있다. 경영혁신과 품질관리 및 엄격한 사업 심사 제도(VRB) 도입을 통해 2006년 매출 2조2093억 달성과 함께, IT서비스 업계에선 마의 벽이라는 영업이익율 10% 를 2년 연속 초과 실현했다.

 은용주 기자 yong@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