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레드캡투어, 여행도매시장 진출

최종수정 2007.06.12 10:45 기사입력 2007.06.12 10:43

댓글쓰기

레드캡투어가 본격적으로 여행도매시장에 진출한다.

레드캡투어는 OK투어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40%를 확보, 최대주주에 올라섰으며 OK투어의 경영전반을 주관하게 된다.

이에 따라, OK투어의 주요 경영진도 레드캡투어에 의해 재구성될 예정이며, 대표이사는 현 레드캡투어 대표이사인 심재혁 사장이 겸직하게 된다.

레드캡투어 심재혁 사장은 "OK투어는 국내에서 3번째로 설립된 도매여행사로 사업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춰 여행도매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기업"이라며 "향후 적극적인 브랜드 노출을 통해 시장내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On/Off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도매프로그램을 확충해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OK투어 인수효과에 대해 "무엇보다도 송출인원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외여행사업에 있어 규모의 경제 실현이 기대된다" 면서 "이는 곧바로 항공좌석 및 현지수배의 수급효율성과 원가경쟁력으로 이어져 시장내 가격경쟁력도 향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레드캡투어의 상품은 OK투어의 상품과 가격 등 여러 측면에서 차별화돼 있다"며 "이런 상품들에 대해 OK투어를 전국 네트워크가 갖춰진 하나의 제휴선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