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IT분야] 하나로텔레콤,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 주력

최종수정 2007.06.12 13:23 기사입력 2007.06.12 10:59

댓글쓰기

하나로텔레콤은 회사 발전을 위해 '하나TV'를 위시한 차별화된 사업에 대한 역량 구축 및 고객 만족 시스템 개편,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대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기 위해 올초 고객응대, 유치, 개통, 장애처리 등 고객 관련 서비스를 총괄하는 고객서비스팀을 실 단위로 확대 개편했다.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하나의 회사였던 고객만족(CS) 조직을 지역별, 기능별로 분사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전문인 양성 및 프로문화를 개선, 정착시키기 위해 성과주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직원의 '세일즈 앰배서더화' 캠페인을 확대ㆍ강화하는 한편, 전사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액션 러닝(AL, Action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47531;리더양성 교육과정&47534;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업적ㆍ역량 평가기준이 우수한 차장ㆍ과장급 35명을 선발해 경영현안 과제를 학습과 연계, 문제 해결방법을 학습과 접목시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