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UCC, 검색해 찾는다’

최종수정 2007.06.12 10:44 기사입력 2007.06.12 10:42

댓글쓰기

다음이 사용자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UCC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석종훈)은 최근 발표한 자체개발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양질의 UCC를 중심으로 검색 결과를 선보이는 'UCC검색'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의 UCC 검색 서비스는 30억건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자체 검색엔진을 통해 신속한 정보처리 및 효율적인 데이터 운영을 실현, 웹문서 뿐만이 아니라 다음 內 카페, 게시판, 외부 블로그 등의 가치있는 콘텐츠를 검색결과로 모두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문서의 상단 노출 기준으로는 ▲문서 자체의 정보량 범위 ▲문서의 최신순 ▲검색어와 문서와의 연계성 등이 반영 돼 결정된다.

다음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집단 지성과 전문성이 결합된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한 단계 높혔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후 검색 상단에서 'UCC검색'버튼을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제공해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손경완 다음 검색본부장은 “방대한 UCC를 보유한 다음의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 사용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검색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