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건설, 생활폐기물 처리 환경신기술 인증

최종수정 2007.06.12 10:43 기사입력 2007.06.12 10:41

댓글쓰기

롯데건설은 (주)지환테크와 공동으로 생활폐기물을 선별ㆍ분리해 연료화하는 전처리기술을 개발해 환경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활폐기물을 고형연료(RDF)로 제조하기 위한 전처리 기술로 국내에서 생활폐기물 전체를 처리대상으로 하는 기술은 이번이 처음이다.

독일, 스페인 등 유럽 국가에서는 이미 MBT시설 설치가 보편화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기존 소각과 매립방법은 지역주민들의 민원과 2차 오염, 높은 처리비용 등의 문제가 있어 MBT시설 설치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롯데건설과 지환테크는 이번 개발을 위해 기술제휴관계에 있는 폐기물 재활용분야 전문기업인 독일의 레몬디스사의 기술과 정부에서 추진한 MBT관련 연구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환경신기술 개발을 추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폐기물전처리기술 개발을 적극 추진해 MBT 사업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며 "현재 해외시장 진출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유은정 기자 appl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