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IT분야] LGT, 혁신서비스로 감동혜택

최종수정 2007.06.12 14:35 기사입력 2007.06.12 10:59

댓글쓰기

LG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준다"는 슬로건을 기치로 '고객가치 혁신서비스'를 연이어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가치 혁신서비스란 고객의 생활에 꼭 필요한,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휴대폰으로 유선전화 요금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기분존'과 월 통화요금에 따라 1000원당 최대 17마일의 항공 마일리지가 제공되는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LGT는 2005년말부터 시작한 '고객만족판매' 서비스를 통해 신규가입 후 2개월 동안 발생 가능한 고객 불편 및 불만을 탐지하고 판매 현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다.

또 고객과의 접점에서 발생하는 최고 경험 사례를 사내 게시판, 제작물 등으로 공유하고 전파해 고객지향 마인드를 내재화하기 위한 '고객감동 프로젝트'를 사내에서 진행하고 있다.

유통망 강화를 위해 국내 최초 체험형 이동통신 매장인 &47531;폰앤펀&47534;에 이어 지하철 1~4호선에는 '폰앤펀 미니' 매장을 열기도 했다.

LGT은 '더 베스트 피플(The People Company)'이란 비전 실현을 위해 고슴도치 혁신학교, 낭비제거 혁신학교, 현장중심의 신입사원 훈련, 팀장 낭비제거 리더십 훈련과 전 조직내 확산되고 있는 끝장회의, 전사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