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뭐, 스윔스커트 없이 바닷가 간다고?"

최종수정 2007.06.12 11:59 기사입력 2007.06.12 11:59

댓글쓰기

올해는 더위가 일찍부터 기승을 부리면서 지난 2일 전남 진도 등 몇몇 해수욕장들이 서둘러 개장했다. 덕분에 여름 해변을 수놓을 각양각색의 수영복들도 주인을 찾아 때이른 손짓을 보내고 있다.

이번 여름에는 여성스럽고 남성미 넘치는 기본 컨셉트부터 로맨틱하고 화사한 레트로(고전)풍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수영복 패션이 전국 해변가와 수영장을 물들일 것으로 보인다.

스타일과 맵시는 기본, 말끔한(?) 몸매도 뽐낼 수 있는 올 여름 수영복 퍼레이드를 먼저 감상해보자.

수영복 외에는 딱히 자신을 꾸며줄 의상이 없는 바닷가. 이 때문에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영복은 시대가 변해도 늘 화제거리다. 자기표현이 미덕으로 인정되는 요즘, 한껏 몸매를 드러내며 '섹시미'를 부각시키는 건 당연지사다.

휠라와 코오롱 등 수영복 전문 제조사들이 추천하는 올 여름 수영복 패션의 키워드는 바로 화려함과 다양함이다. 특히 발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드러낼 수 있는 점나 푸치(기하학적 무늬), 로고와 그래픽을 활용한 방식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다 현재 여성복이나 속옷에서 유행하고 있는 줄무늬를 활용한 마린 스타일과 꽃무늬 패턴도 그래픽적 요소가 가미되면서 시선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2007년 수영복의 가장 큰 특징은 비키니 하의 위에 덧입는 '스윔(swim)스커트'다. 옷을 여러 겹 껴입는 듯한 이른바 레이어드룩(Layered Look) 패션은 수영복 그 이상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비키니 상의에 하의와 스커트를 더한 3피스와 4피스(3피스+볼레로) 세트는 비치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하체 결점까지 커버할 수 있어 우리나라 여성들의 선호 1순위다.

또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프릴 스커트나 테니스 스커트 형태 또는 숏팬츠나 스포티한 5부 팬츠 타입 등 수영장이나 해변, 리조트 등지에서 캐주얼 스포츠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비키니 하의의 양쪽을 끈으로 묶어 섹시하게 보이도록 한 제품과 허리에 벨트 디테일을 단 캐주얼 한 디자인도 추천 상품군이다.

비키니 상의는 브레이저에서 이어지는 끈을 목 뒤로 묶는 '홀터넥' 스타일이 대세다. 목선과 겨드랑이 선이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에 목선과 팔뚝부분을 더욱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어 체형 보정에도 효과적이다. 비키니의 팬츠의 밑위 길이는 다소 짧아져 섹시한 느낌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컬러는 핑크, 블루와 함께 옐로우, 브라운 등이 피부를 화사하게 보이도록 해 여전히 인기며 미니멀리즘의 유행으로 블랙 앤 화이트의 조합도 눈에 띈다. 퓨처리즘의 영향으로 광택감이 도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남성용은 삼각 형태 대신 스포티즘을 강조한 사각 형태의 스타일이 주를 이루는데, 변형된 스트라이프나 로고 등으로 포인트를 줘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제품들이 봇물을 이룰 전망이다. 화려함을 추구하는 남성들을 위해서는 전사 프린트나 꽃무늬 패턴이 제격이다. 일명 쫄사각 위에 트렁크를 겹쳐 입으면 활동하기에도 편리하고 트렁크 위로 살짝 드러나는 부분이 섹시한 느낌을 자아내 레이어드룩은 이번 시즌 남성들에게도 가장 주목받는 스타일이다.

한편 원피스 수영복이 다시 등장한다. 과거의 원피스 수영복과는 달리 가슴골이 깊이 파여 더욱 과감한 여성미를 강조하고, 허리와 허벅지 부분이 깊게 들어가 더욱 섹시한 멋을 살려냈다.

구소연 휠라 디자인 실장은 "화려한 프린트의 비키니 위에 스커트나 톱으로 레이어드룩을 연출하면 여성미와 섹시미를 동시에 강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랩스커트를 필두로 한 스윔 스커트가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스커트만 단품으로도 구입할 수 있어 본인 체형에 따라 결점을 커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김수길 김수희 기자 sugir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