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에셋 '제 2기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선발

최종수정 2007.06.12 10:16 기사입력 2007.06.12 10:11

댓글쓰기

   
 
26명에 장학증서 수여...세계 선진 금융 시장 학습

미래에셋은 지난 11일 63빌딩에서 '제2기 미래에셋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26명(학사17명, 석사 9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26명의 학생들은 지난 3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 2차 면접 등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앞으로 미국ㆍ영국ㆍ중국 등 세계 금융 중심 국가이 유수 대학 및 대학원에서 금융관련 전공학과에 진학해 금융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할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방학중에는 미래에셋의 국내 및 홍콩, 싱가포르, 뭄바이, 런던 등 해외 현지법인의 미래에셋 투자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미래에셋이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프로그램은 향후 10년간 약 50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투자전문가를 양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이미 지난해 6월 23명의 제1기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을 선발한바 있으며 글로벌 금융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필요성 증대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금융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은 축사에서 "글로벌 네트워크와 선진 금융 노하우를 겸비한 글로벌 금융 인재가 돼 연어처럼 다시 돌아와 한국의 자본시장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승국기자 inkle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