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변화와 혁신:증권분야] 우리투자증권

최종수정 2007.06.12 10:46 기사입력 2007.06.11 16:40

댓글쓰기

'혁신경영' 발맞춰 조직 변화

우리투자증권은 내년 핵심 경영철학을 '혁신 경영'으로 정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올들어 혁신추진팀을 신설해 전사적인 변화 및 혁신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지점 및 본사팀마다 체인지리더를 선발, 혁신활동의 기본 정신이 되는 혁신사상(WIS:Woori Innovation System)을 전파하고 현장에서 실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작년부터 조직문화 변화를 선도할 111명의 체인지 리더(Change Leader) 및 전 임원, 지점장ㆍ팀장 전원 등 350여명의 임직원들이 일본 도요타 TPS 연수를 실시했다. 또 지난 3월 전체 팀장ㆍ지점장 및 체인지리더 380여명을 대상으로 혁신학교 교육을 실시, 혁신사상이 현장에서 살아 움직일 수 있기 위한 현장혁신활동에 나서고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고유의 혁신사상을 정립하고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하는 팀점단위의 혁신활동을 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일을 가치있는 일과 그렇지 못한 헛일로 분류하고 조직내의 불필요하고 낭비적인 요소를 제거해 고객-이익-실천 중심으로 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내 제안제도인 '씽크 디프런트(Think Different)'제도를 활용한 창의적인 분위기 만들기, 1등 조직 만들기 등의 변화관리 프로그램도 시행중이다.

조영주 기자 yjch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