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MW코리아, 뉴 MINI 쿠퍼 S 출시

최종수정 2007.06.11 09:13 기사입력 2007.06.11 09:11

댓글쓰기

BMW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1일 뉴 MINI 쿠퍼 S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MINI 쿠퍼 S에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1.6리터 신형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75 마력, 최대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은 7.3초, 안전최고속도는 220km/h이다.

업그레이드된 터보차저 엔진은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타입으로 직접 분사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엔진의 반응성을 높임과 동시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터보랙(Turbo Lag: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엔진이 일정 회전수에 이르기까지 과급 효과가 지연되는 현상)을 제거했다.

또한 알루미늄 합금의 크랭크케이스로 경량화를 이루었고, 연료 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는 유입량 조절 오일펌프와 냉각펌프 등이 적용, 12.1km/l의 향상된 연비를 자랑한다.

아울러 뉴 MINI 쿠퍼 S 에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된 자동안전주행 시스템ASC+T(Automatic Stability Control + Traction)과 언덕에서 3초간 밀리지 않게 제어해 주는 힐 어시스턴트(Hill Assistant)기능이 추가된 주행 안전 조절 장치 등 첨단 안전장치가 추가돼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MINI 쿠퍼 S는 기존 모델에 비해 차체가 약간 커져 전장이 61mm가 길어졌다.

뉴 MINI 쿠퍼S의 판매 가격은 3970만원(VAT포함) 이다.

김정민 기자 jm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