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경차관보 "경기회복 자신있다"(상보)

최종수정 2007.06.07 11:43 기사입력 2007.06.07 11:19

댓글쓰기

정부가 경기 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강하게 나타냈다.   

7일 재정경제부 조원동 차관보는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일부 경기판단지표가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나, 우리 경제는 점차 회복국면으로 진입하는 모습이다"며 "이전 보다 경기 회복에 대한 자신감이 좀 더 붙어있다"고 말했다.

최근 소비·투자 등 내수 지표의 완만한 개선, 4월 산업생산의 회복세, 재고순환 증가율의 플러스(+) 전환 등이 회복 국면을 시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조 차관보는 다만 "최근 유가 재상승 미국 경기둔화, 중국 긴축조치 등 하방위험도 존재하고 있는 만큼 각종 지표 추지 및 해외여건 변화 등을 면밀히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에 따라 7월초까지 하반기 경제 운용방향을 정립해 나가는 과정에서 거시경제여건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해 거시 정책의 미조정 여부를 판단해 보는 한편, 하반기에 주력할 경제정책과제를 점검할 계획이다.

조 차관보는  "경기회복 모멘텀을 게속 유지하면서 성장잠재력을 확충해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재경부는 2단계 기업환경 개선대책 및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 한미 FTA보완 대책 등도 차질없이 마무리해, 경제 주체의 심리적 요인을 안정시키고 생산성 제고를 위한 적극적 계기로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염지은 기자 senajy7@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