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지털큐브, 보급형 PMP ‘M43’ 출시

최종수정 2007.06.07 10:59 기사입력 2007.06.07 10:59

댓글쓰기

저전력·고사양 CPU 세계최초 탑재, 동영상 보기에 최적화

개인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전문업체인 디지털큐브는 오는 18일 프리미엄급 보급형 PMP 아이스테이션 ‘M43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M43 시리즈는 저전력·고사양을 구현하는 ‘CPU 알케미 Au1250’를 세계최초로 PMP에 탑재해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4.3인치의 고화질 터치스크린 LCD, 저전력 CPU의 채택, 대용량 배터리 기본 제공 및 30·6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내장했으며, 윈도 CE 기반으로 멀티태스킹 및 강력한 동영상 재생 능력의 구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 오피스 파일을 변환 없이 볼 수 있는 오피스뷰어와 YBM시사 올인올 한영·영한사전 및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전자책(e-Book), 포토앨범 기능이 탑재됐다. 쉽고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UI)와 자주 사용하는 버튼의 전면배치 등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쉽고 오래’ 쓸 수 있도록 고사양·저전력 구현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M43 시리즈는 수험생을 위해 어학학습 기능을 강화한 ‘M43 DIC’과 네비게이션 활용에 중점을 둔 ‘M43 Navi’ 모델도 같이 출시된다.

디지털큐브는 이들 제품을 8일부터 예약 판매하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 배터리와 사은품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류이며, 가격은 사양에 따라 30만원대 후반에서 40만원대 후반.

아울러 6월 7일부터 12일까지는 품질평가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www.i-sta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