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아시아나, 아름다운 나눔 '사랑의 헌혈' 실천

최종수정 2007.06.07 10:47 기사입력 2007.06.07 10:42

댓글쓰기

   
 
금호아시아나그룹이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고 '아름다운 기업' 7대 실천과제 중 하나인 헌혈운동을실천하기 위해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그룹 차원의 단체 헌혈에 나섰다.

이번 헌혈은 7일 신문로 그룹 사옥에서 시작해 서울역 앞 대우빌딩과 지방사업장으로 이어진다.

이번 헌혈운동에는 약 5000여 명의 금호아시아나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으로, 헌혈 불가자를 제외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피를 나눔으로써 병마와 싸우는 다른 이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이와 같은 단체헌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4년 대한적십자사와 헌혈약정을 맺고 격년으로 단체헌혈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지난 해부터는 매년 그룹 차원의 헌혈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신입사원, 경력사원 채용 시 단체헌혈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헌혈관련 교육 및 헌혈운동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헌혈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모은 헌혈증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전달됐으며, 이번에 모은 헌혈증은 소아암 관련 단체에 기증될 예정이다.

이밖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6월을 '금호아시아나그룹 헌혈의 달'로 지정하고 헌혈운동을 소재로 TV 및 인쇄 광고를 제작, 집행하는 등 헌혈운동 확산을 위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구경민 기자 kk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