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보, 과기부 첨단기술기업 확인기관 선정

최종수정 2007.06.07 08:22 기사입력 2007.06.07 08:17

댓글쓰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이 과학기술부의 첨단기술기업 지정운영사업을 위한 '첨단기술기업 확인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첨단기술기업은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입주한 기업 가운데 정보통신기술이나 생명공학기술 ,나노기술 등 기술집약도가 높고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기술분야에서 국내외 특허권(전용실시권 포함)을 보유하고 이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과학기술부장관의 지정을 받은 업체를 말한다.

기보의 기술평가 확인을 통해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되면 각종 세제감면 혜택을 포함해 글로벌 첨단기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을 받게 된다.

기보도 이들 기업에 대해 보증료 감면 등의 우대조치를 통해 적극적으로 기술평가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조기에 우리경제의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기보관계자는 "첨단기술기업 지정운영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많은 기업이 첨단기술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선영 기자 sigum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