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 한글사이트 새 UI 최초 공개

최종수정 2007.05.30 11:59 기사입력 2007.05.30 11:48

댓글쓰기

에릭 구글 회장은 30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서울디지털포럼'에서 국내 사용자들의 요구를 전격 반영한 한글사이트의 새로운 UI를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한글사이트의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UI)는 '언제나 사용자에 초점을 맞추자"는 구글의 웹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이번 새 UI는 구글코리아 R&D팀과 미국 본사 엔지니어링팀 간의 긴밀한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에 공개된 한글사이트의 새 UI는 구글이 강조하는 사용자 우선원칙 4가지 ▲ 깔끔하고 심플한 웹사이트 디자인 ▲ 팝업 없는 빠른 페이지 로딩 ▲ 객관적 검색순위 선정 ▲ 검색어와 관련된 온라인 광고 게재를 제공토록 개발됐다

이번 UI의 변경으로 한글사이트의 첫 페이지 화면에는 지메일, 토크, 캘린더, 노트, 툴바. 데스크톱, 피카사와 같은 서비스들을 클릭 한번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7가지 새로운 이미지 아이콘들이 선보여진다.

에릭 구글 회장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에 있어 세계 리더 국가인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종 기술과 서비스의 놀라운 개발을 직접 볼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