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증협, 대만 증권선물연수원과 MOU 체결

최종수정 2007.05.30 11:58 기사입력 2007.05.30 11:58

댓글쓰기

한국증권업협회 증권연수원은 30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대만 증권선물 연수원(SFI)과 증권·금융인력의 공동 교육 및 협력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매년 말 연간 교육계획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이의 시행을 위해 실질적 협력을 추구하는 한편 아시아 자본시장과 경제발전 기반구축을 위한 증권·금융분야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또 국제화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함께 양 기관간 교육자료와 강사도 상호 지원키로 했다.

증협은 이번 대만과의 MOU 체결과 관련한 첫 사업으로 오는 11일부터 SFI와 공동으로 대만의 증권회사 및 증권관계기관 연수생 등을 대상으로 '한국 IB시장 성장전략' 특별연수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유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증협 관계자는 "이미 MOU를 체결한 호주의 증권금융연수원(Finsia)과 홍콩 증권연수원(HKSI)에 이어 SFI와의 업무제휴를 맺게돼 아시아 주요국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올 하반기에는 유럽의 유수 금융전문교육기관과의 MOU 체결로 범세계적인 투자·금융교육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증권업협회 증권연수원은 그동안 세계적인 투자·금융 전문교육기관으로 도약을 위해 여러 해외 금융연수기관과 연계한 분야별 실무연수를 제공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슈 및 전문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