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은행 'KB sERP 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07.05.30 10:14 기사입력 2007.05.30 10:12

댓글쓰기

기업인터넷뱅킹과 EFP 프로그램을 하나로

국민은행은 30일 기업인터넷뱅킹과 ERP(전사적 자원관리) 프로그램을 연계한 'KB sERP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업ㆍ금융ㆍ자금ㆍ회계 등 소규모 기업의 기업경영과 인터넷뱅킹을 통한 자금관리를 하나의 자동화된 업무처리 과정으로 합쳐놓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업ㆍ재고ㆍ경리 업무를 1~2명이 모두 처리할 수 있으며 특히 은행업무 비중이 높은 기업에게 적합하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은행측에 따르면 영업관리가 필요한 기업의 경우 매출전표, 매입전표 등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 성사 이전의 견적서, 발주서 작성과 상품매출, 매입 후의 세금계산서 발행사항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및 등록된 다른 은행의 모든 계좌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출ㆍ매입에 대한 수금ㆍ지급업무까지 연동해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회계관리가 필요한 기업의 경우 매출매입전표 및 수금지급전표로 작성한 것을 토대로 자동 분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회계장표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며 매입매출 및 수납지급 이외의 거래에 대해서는 일반회계전표를 별도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모든 회계업무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부가세 신고자료와 결산재무제표의 생성을 통해 세무신고의 직접 처리가 가능하다.

모든 데이터가 2중 암호화돼 고객 PC에만 보관이 되기 때문에  외부 접근이 불가능하며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기업은 KB sERP 전용 고객상담센터(1644-2333)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don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