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07 상반기 히트상품] 나만을 위한 맛있는 금융

최종수정 2007.05.30 12:08 기사입력 2007.05.30 12:08

댓글쓰기

금융부문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금융상품들은 높은 안정성, 수익성이 보장돼  이미 해당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증권부문에서는 대우증권의 '메가트렌드 캠페인'은 투자 트렌드를 발굴해 투자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히트상품에 선정됐으며, 동양종합금융증권의 'CMA 자산관리통장'은 수많은 은행 고객들의 발길을 증권사의 CMA로 돌리게 할 정도의 폭발적인 인기로 당당히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투자자들이 온라인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경우 대신증권의 'U-사이보스 글로벌'이 빠른 속도와 방대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앞세워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보험부문 히트상품으로는 맞춤형 보험상품들이 차지했다. 삼성생명의 무배당 유니버설종신 골드보험, 삼성화재 무배당 삼성 올라이프 명가(名家)보험, 농협생명의 무배당 농협고객삼천만보장보험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생명 유니버설종신 골드보험은 사망보험금에 대한 자유설계 기능을 도입, 자신이 선택한 연령에 따라 사망보험금이 변동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삼성화재의 올라이프 명가보험 또한 음식점ㆍ약국 등 개별 업종별로 사업주필요한 보장 내용을 담은 맞춤형 재산보험이다.

또한 농협고객삼천만보장보험도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무조건 30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1개월만에 1만5000건의 실적을 올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카드부문 히트상품으로는 롯데카드의 실속형 플래티늄카드, KB국민은행의 포인트적립카드, 그리고 현대카드의 M레이디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히트상품들은 외국의 유명제품들과 비교해도 경쟁력면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독특한 아이디어 및 기술 등을 통해 개발된 이 신상품들은 성능과 품질 면에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줬다.

조영주 기자 yjch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