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AP, 대림자동차 전사통합 시스템 구축 완료

최종수정 2007.05.28 13:34 기사입력 2007.05.28 13:32

댓글쓰기

SAP 코리아는 대림자동차 전사통합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대림자동차는 생산에서 자재조달, 영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및 파트너 및 협력사를 포함하는 전체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혁신을 시도했다.

이에 따라 대림자동차는 SAP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대림I&S가 ERP 컨설팅업체인 IDS&Trust와 비즈테크앤엑티모(BnE)의 컨설팅을 통해 7개월간의 구축과정을 거쳐 통합시스템을 구동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먼저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해 전략적 성과관리의 실행력 강화 및 경영시스템 개선 등 대림자동차의 비즈니스 혁신과제를 통합시스템 구축 과정에 반영, 성과중심 경영체제를 확립했다.

또한 통합시스템과 연계래 파트너관계관리(PRM) 및 협력업체관계관리(SRM) 솔루션을 동시에 구축, 전국 130개 영업 대리점과 500개의 서비스 대행점, 그리고 150개 주요 구매처 간의 유기적인 실시간 정보 공유를 실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 영업정보 분석 및 생산체제, 통합 서비스체계가 개선됨으로써 고객중심의 경영체제를 구축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림자동차는 이번 비즈니스 네트워크 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향후 지속적인 프로세스통합(PI) 활동과 함께 데이터웨어하우스·기업정보시스템(DW·EIS) 구축을 실행해 경영 혁신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