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저기획]워터파크 "우린 노는 물이 달라"

최종수정 2007.05.28 12:09 기사입력 2007.05.28 12:09

댓글쓰기

테마파크-파도풀서 물장구...건강탕에 몸 다그고 짜릿한 행복

   
대명비발디파크 오션월드내 익스트림존
한 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면서 예년보다 빨리 여름더위가 시작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 무더위는 예년보다 빨리 시작돼 6월 초부터는 평균기온을 웃도는 찜통 더위를 예보했다.

여름 더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물놀이다. 예전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동네 수영장이나 강변 등을 찾아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 대부분이였다.

하지만 최근 몇 년사이에 웰빙열풍이 불면서 물놀이와 건강을 내세운 워터파크가 등장하면서 여름나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단순 물놀이만 하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시설과  스파, 휴양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변하고 있는 것.

짜릿한 대형 파도풀은 물론, 낭만적인 해변 풍경, 각종 재료를 첨가한 건강탕 등 고객을 사로잡는 요소는 무궁무진하다. 

여름시즌을 앞둔 레저업계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예정보다 빨리 야외 물놀이 시설을 개장하는 등 고객잡기에 나섰다.

'물 반 사람 반'인 성수기 보다 지금 찾으면 한결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 건강도 챙기면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워터파크와 스파 테마파크에서 물장구 치면서 짜릿한 행복을 느껴보자.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110m 파도풀, 재미도 두 배, 짜릿함도 두 배!

지난해 처음 문을 연 '오션월드'는 내달1일 웨이브 비치, 슬라이더 등 야외 시설을 오픈해 모든 시설에서 손님을 맞는다. 

특히 대형 실외 파도풀을 새로 조성, 내달 30일이면 환상적인 야외 파도풀을 즐길 수 있어 여름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설레게 한다.

새롭게 문을 여는 야외 파도풀은 이집트 '룩소르신전'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길이 110m로 수문 8개에서 쏟아지는 물의 양은 회당 4000t에 달한다. 연면적은 2500평 규모로 어지간한 물놀이 시설 한 개 면적과 맞먹을 정도다.

또 파도 풀에는 인공 섬 들을 조성했다. 섬은 외부 노천 스파로 설계되어 물놀이를 즐긴 뒤 다양한 스파시설을 이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6월말 개장하는 110m길의 대형 야외파도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야외 익스트림존은 야외에서 즐기는 즐거운 파도 여행으로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를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 삼박자를 고루 만족시켜 준다.

국내 최초의 이집트풍 물놀이 테마파크로 문을 연 '오션월드'는 750억원의 비용이 들어간 호화 물놀이 시설이다.

거대한 스핑크스와 피라미드 이미지를 이용해 이집트 특유의 신비성과 주목성을 바탕으로 시설물들이 제작되어 기존의 워터파크들과 차별화를 뒀다.

실내 4000평, 실외 7000평, 호수공원 1만5000평 등 총 3만평 규모로 동시 수용인원은 1만2000명 수준이다. 또한 사물함을 1만2000개로 늘리고 387개의 샤워기를 추가했다.

오션월드는 여름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7월23일부터 우크라이나 국가 대표 출신의 8인조 싱크로나이즈 공연과 러시아 댄스팀의 세계 민속춤 퍼레이드 및 매직쇼 공연 등이 환상적인 여름을 선사할 계획이다. 문의(02)2222-7121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테마가 있는 대형 워터파크의 원조격인 캐리비안베이 역시 빨리 찾아온 더위로 야외 시설을 조기 개장했다.

야외 파도풀과 어드벤쳐 풀을 열고 지난 26일부터는 워터 봅슬레이, 튜브라이드, 키디풀 등 전체 야외 시설 문을 열었다.

   
 
올해에는 기존 물놀이 시설 외에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는 '테라피센터'를 새로 열고, 테마 이벤트 탕을 운영한다. 테라피센터는 웰빙을 주제로 운영하며 지난해 문을 연 바데 풀 인공온천, 지압코너, 스파빌리지 등과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시설이다.

물놀이를 즐긴 뒤 바데풀이나 스파빌리지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스파빌리지는 스파시설이 구비된 독립가옥 형태의 휴식시설이다. 가족단위나 연인이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올시즌 이벤트 탕에는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 뱃부와 하코네에서 들여온 유황입욕제가 등장할 예정이다. 문의(031)320-5000

△한화리조트의 설악 워터피아
대형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를 개장하고 본격적인 여름손님 맞기에 나섰다. 현재 야외 파도풀은 주말의 경우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에는 이용객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야외 파도풀을 포함한 모든 시설을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롭게 조성된 '아쿠아돔'은 건강과 휴식의 기능을 강조한 대형 웰빙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동시에 100명을 수용하는 다양한 물치료 시설 '아쿠아돔'은 워터피아 내 명소다. 한가족이 오붓하게 지낼 수 있는 복층구조의 전망용 스파시설인 '패밀리 스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설악 워터피아의 특징은 무엇보다 물. 100% 천연온천수로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한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온천수이다.

설악워터피아의 온천수는 중생대에 형성된 단층대인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t(온도 49℃)이상 용출하고 있다.

특히 워터피아는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스파.노천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문의(033)635-7711

조용준기자 jun21@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