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저기획]웰빙 스파 테마파크

최종수정 2007.05.28 12:09 기사입력 2007.05.28 12:09

댓글쓰기

스파-~물속에 건강이 녹아있네 

   
경기도 광주 퇴촌의 스파그린랜드 버블탕

물놀이에도 웰빙 열풍이 불면서 변화가 일고 있다. 단순 물놀이만을 즐기는 시대는 지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스파, 건강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파 테마리조트로 변신하고 있는것이다.

이젠 노는물이 다른 스파테마파크에서 건강한 물놀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퇴촌 스파 그린랜드-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웰빙 스파
국내 최대규모의 스파인 경기도 광주의 퇴촌 스파그린랜드는 건강과 미, 놀이를 접목한 유럽식 스파 워터파크로 인기를 끌고 있다.

10만평의 대지에 총 62개의 테마스파와 특급호텔식 서비스를 갖춘 초대형 스파리조트다.

정통 독일식 스파를 도입, 수압이나 거품을 이용해 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수치료용 버블탕과 노천 아쿠아탕 등을 갖췄다.

   
스파그린랜드의 녹차탕
버블탕에는 국내 물놀이 시설 중 최고인 총120여 개의 분사구에서 뿜어내는 물줄기는 각종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적이다. 분당 300~500리터의 물을 뿜는 넥샤워, 보디마사지, 기포욕조 등 버블탕의 모든 시설은 철저히 휴식과 수치료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탕은 정종, 녹차, 와인, 초콜릿, 쑥, 허브 등의 건강테마탕으로 꾸며 몸을 담그고 있으면 어느새 몸과 마음이 가볍고 상쾌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Dr. Fish(닥터피쉬)탕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곳. 35도 이상의 온수에 살면서 사람의 피부 각질을 먹는 물고기인 닥터피쉬는 사람들 몸에 붙은 각질을 없애주며 피부재생를 도와준다.

탕에 들어서면 방문객의 몸에 부딪치고 핥으면서 마사지하는 효과를 낸다.

스파시설을 이용 후에는 1층에 있는 전통 불한증막. 참숯황토방, 소금방 등 찜질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높이 7m로 크기인 불한증막은 국내 최초의 석조건축기능장이 설계, 시공한 것으로 한국의 전통 불한증막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스파와 찜질시설을 즐기고 나면 아름다운 정원 속을 거닐며 발지압 맛사지를 즐길 수 있는 정원족탕에서 조용한 휴식을 가질 수 도 있다.

   
버블탕의 수치료 넥샤워

별관에 있는 허브체험관에서는 허브식물원, 허브용품,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오는 7월중에는 2층에 400여평 규모의 야외풀ㆍ물놀이시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문의(031)760-5727

△덕산스파캐슬 천천향-좋은 물로 건강과 물놀이
천천향은 49℃ 덕산 온천수에 게르마늄 외 43가지 특정 성분이 포함된 알칼리성 탄산수소나트륨 천으로 우리나라 대표 온천리조트다.

'아토피 피부로 고생하는 아이들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소문이 자자하다. 좋은 물의 성분 뿐만 아니라 사계절 신나는 실내 외 워터파크 시설로 좋은 물과 신나는 시설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특별한 웰빙 공간이다.

   
덕산 스파캐슬 아쿠아 와인탕
실외 천천향은 오감원(클래식탕, 재즈탕, 가야금탕, 로맨틱탕), 해미원(녹차탕, 유황탕, 히노끼탕, 한약탕) 등 다양한 일본식 노천온천을 갖추고 있다. 또 미국식 워터파크 존과 동남아식 고품격 스파 테라피센터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시설 외 '보령머드스파'와 '칼라 닥터피시탕' 을 선보였다. 

산소방, 자수정얼음방, 황토숯방 등을 갖춘 '사랑채'는 한국식 찜질 스파의 진수를 보여준다.문의(041) 330-8000

△이천 테르메덴--온천에 삼림욕 
이천 테르메덴은 이천시 모기면에 13만평의 울창한 숲속에 둘러싸여 있는 독일식 온천리조트다. 바데풀을 비롯해 레몬, 허브, 녹차 등 아이템탕과 한증막, 삼림욕장을 갖추고 있다.

온천수는 지하 암반을 뚫고 약 800m~1200m에서 용출하는 섭씨 40도의 나트륨 알칼리성 단순천으로 신경통,관절통, 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

테르메덴은 여름시즌을 맞아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닥터피시

지난해 각질 먹는 물고기 '닥터피쉬'에 이어 이번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칼라 닥터피쉬' 탕을 선보인다.

칼라 닥터피쉬는 붉은색의 친친어로 영롱한 빛깔이 이용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보는 즐거움과 함께  색다른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또 아름다운 색상과 더불어 닥터피쉬의 효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각종 피부질환과 각질제거에 큰 효과가 있다. 문의 (031)645-2000

조용준기자 jun21@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