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국동방항공 지분인수... 테마섹, 싱가포르항공 지원 나서-FT

최종수정 2007.05.28 08:22 기사입력 2007.05.28 08:21

댓글쓰기

테마섹 지원시 중국동방항공의 지분인수에 큰 도움

싱가포르 국영 투자회사 테마섹이 12억달러 규모의 중국동방항공 지분 인수를 추진하는 싱가포르항공(SIA)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알려져 지분 인수 협상이 막바지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SIA는 외국인투자제한 규정에 따라 동방항공 지분을 최대 25% 인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지만 자체 자금 조달에 따른 리스크를 우려해 온 터라 테마섹이 참여할 경우 리스크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분 인수 협상장 주변의 한 인사는 "최근까지는 거래 성사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테마섹의 참여로 SIA가 우려한 리스크가 줄었다"며 거래 성사 가능성을 내비쳤다.

SIA 지분 56%를 보유한 테마섹은 지난해에도 SIA와 중국 현지 항공화물 합작회사인 그레이트월에어라인의 지분을 각각 24%, 25%씩 공동 인수한 바 있다.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항공사인 SIA는 동아시아의 항공허브로 뜨고 있는 상하이를 본거지로 하는 동방항공 지분 인수를 통해 중국 항공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방항공은 지난해 경영악화로 33억위안(약 4000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김신회 기자 raskol@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