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피망 '고스톱 포커', 로그인 절차 '강화'

최종수정 2007.05.23 15:01 기사입력 2007.05.23 14:34

댓글쓰기

네오위즈게임즈가 모바일OTP를 도입해 회원인증을 강화한다.

23일 네오위즈게임즈가 회원인증강화를 위해 핸드폰을 이용한 인증보안솔루션 모바일OTP(Mobile One Time Password)를 도입했다.

이니텍을 통해 공급계약을 체결한 '모바일OTP'는 피망내 서비스하고 있는 19세 이상  나이제한 웹보드 게임 고스톱과 포커에 적용된다. 고스톱과 포커를 하려는 사용자들은 로그인할때마다 비밀번호 입력창에 계속 바뀌는 일회성 비밀번호를 휴대폰에 전송받아 입력해야 한다.

모바일OTP는 엔씨소프트를 비롯 NHN, 파란게임, CCR, 가마소프트, 매직스 등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사들은 회원인증 강화를 위해 도입하고 있는 추세다.

네오위즈게임즈 관계자는 "회원들의 보안강화 측면에서 모바일OTP를 도입키로 했다"며 "아직 구체적 도입시점이나 기간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니텍 서비스사업본부 최세준 팀장은 “현재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게임사들 외에 대형 게임포털 및 퍼블리셔들과도 모바일OTP 공급에 대한 긴밀한 논의가 오가고 있다”고 전했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그리와 23살차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