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프리샛, 23억원 규모 TPEG 서비스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07.05.23 10:35 기사입력 2007.05.23 10:34

댓글쓰기

SK-MBC TPEG 서비스 하이온콥에 제공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모듈&8729;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프리샛은 하이온콥과 총 23억원 규모의 SK-MBC DMB 티펙(TPEG)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SK는 단말기 판매업체인 하이온콥에 MBC의 DMB망을 통해 티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하이온콥은 DMB 티펙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가 가능해졌다.

하이온콥은 SK-MBC DMB 티펙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 수익에 대해 프리샛에 정보 이용료를 지급하게 되며, 프리샛은 SK의 DMB 티펙 서비스의 판매 총판으로서 양사간 권리와 의무 및 제반 사항을 조율하게 된다.

프리샛은 지난 2월 SK와 DMB 내비게이션 교통정보서비스(TPEG) 라이센스 판매에 대한 총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임광석 프리샛 대표는 “그동안 축적된 프리샛의 DMB TPEG 기술력으로 내비게이션 업체들의 원활한 티펙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향후 계속적으로 주요 내비게이션 업체들과의 티펙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