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공시Plus]프리샛, 23억 규모 DMB 서비스 계약

최종수정 2007.05.23 10:25 기사입력 2007.05.23 10:24

댓글쓰기

코스닥 상장사 프리샛은 하이온콥과 총 23억 원 규모의 SK-MBC DMB 티펙(TPEG)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으로 SK는 단말기판매업체인 하이온콥에 MBC의 DMB망을 통해 티펙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하이온콥은 DMB 티펙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가 가능해졌다.

이후 하이온콥은 SK-MBC DMB 티펙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판매 수익에 대해 프리샛에 정보 이용료를 지급하게 되며, 프리샛은 SK의 DMB 티펙 서비스의 판매 총판으로서 양사간 권리와 의무 및 제반 사항을 조율하게 된다.

프리샛은 지난 2월 SK와 DMB 내비게이션 교통정보서비스(TPEG) 라이센스 판매에 대한 총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프리샛의 임광석 대표는 "그 동안 축적된 프리샛의 DMB TPEG 기술력으로 내비게이션 업체들의 원활한 티펙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향후 계속적으로 주요 내비게이션 업체들과의 티펙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프리샛은 농협 BC카드와 제휴해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적립된 카드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업계에서는 최초로 MBC 티펙이 지원되는 단말기 '셀런 FDN-2740'을 출시 하기도 했다.

프리샛은 DMB방송을 통해 전송되는 교통정보를 내비게이션으로 구현하는 티펙(TPEG)전용모듈과 관련기술을 자체 개발, 보유하고 있으며, MBC 등의 티펙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원기술과 맞춤형 DMB 모듈을 다양한 사업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안승현 기자 zirokool@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그리와 23살차 김구라, 재혼 1년 만에 늦둥이 아빠 됐다…MC...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