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홍준표 의원, 경선 출마한다

최종수정 2007.05.23 12:09 기사입력 2007.05.23 12:09

댓글쓰기

한나라당 3선 중진인 홍준표 의원이 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한다.

이에 따라 8월 말로 예정된 한나라당 경선은 이명박 전 시장, 박근혜 전 대표, 원희룡ㆍ고진화 의원에 이어 홍 의원까지 가세하는 5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홍 의원은 23일 "오는 일요일(27일)께 대선후보 경선 출마 선언을 할 계획"이라며 "이 전 시장 비서실장인 주호영 의원에게는 이미 경선에 나간다는 계획을  통보했다"고 말했다.

그는 27일 출마 선언에서 성인 1인 1주택제와 토지소유 상한제 등을 공약으로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손학규 전 경기지사 탈당 이후 실종된 당내 '완충지대' 역할을 자임하면서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경선 출마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모래시계 검사'로 잘 알려진 홍 의원은 지난 96년 15대 총선에서 원내에  진출해 당 전략기획위원장, 혁신위원장,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저돌적 스타일의 의정활동으로 'DJ 저격수'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서영백 기자 ybse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남궁민 벌크업 두고 약물 논란…"논란 있을 만한 몸 아닌데?" 남궁민 벌크업 두고 약물 논란…"논란 있을 만...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