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은행, '하나 N플라자'오픈

최종수정 2007.05.22 16:31 기사입력 2007.05.22 16:30

댓글쓰기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G마켓,팍스넷 등 주요 온라인사이트에서 고객이 직접 맞춤형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하나 N플라자'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금융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직접 은행, 증권, 보험, 캐피탈 등의 웹사이트나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하나 N플라자'는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내에서 고객의 방문 목적에 맞게 설계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사이트를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증권정보사이트인 팍스넷 이용고객들은 바탕화면에서 '하나 N팍스플라자'를 이용하면 0.024%로 인하된 거래수수료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으며 유료증권정보를 거래실적에 따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사이트에서 상품을 가입한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상품신청을 하면 카드의 경우는 카드수령시점에서 본인확인을 거쳐 카드실물을 받게 된다.

또 예금 및 대출상품의 경우 신청후 고객이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면 상품가입이 완료된다.

앞으로는 고객이 요청하면 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본부 관계자는 "주요 인터넷사이트에서 은행이 직접 고객맞춤형 금융상품을 팔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인터넷사이트 운영자들의 호응도가 대단히 높아 더 많은 사이트와 제휴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부원 기자 lovekbw@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