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Plus]하이스마텍, 스마트카드 관련 특허 취득

최종수정 2007.05.22 15:19 기사입력 2007.05.22 15:18

댓글쓰기

코스닥상장사 하이스마텍은 '키 공유를 위한 키 변환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금융권 등이 새로운 보안 카드 관리시스템을 도입할때 기존 시스템과의 충돌을 줄일수 있도록 하는 특허이다.

하이스마텍에 따르면 현재 금융권 등에서 효율적으로 스마트카드 관리를 하기 위해 카드 관리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보안모듈장치에서 생성되는 발급 키 값이 제조사에 따라 상이하고 동일한 제조사라 할지라도 제조 년도에 따라 키 간에 호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하이스마텍에서 취득한 특허는 금융권 등이 새로이 카드 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있어 별도의 키 변환장치를 통해 동일한 보안모듈장치의 구비 또는 새로운 보안 키 값의 생성 없이, 기존에 생성한 키를 새로운 카드 발급시스템에 활용할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박흥식 하이스마텍 대표는 "이번 특허로 금융권 등이 안정적으로 카드 관리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어, 보다 용이하게 스마트카드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당사의 관련 부문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승현 기자 zirokool@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