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밀리언셀러 모바일 게임, 내 휴대폰에도 담아볼까

최종수정 2007.05.28 14:32 기사입력 2007.05.28 14:31

댓글쓰기

핸드폰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들이 100만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게임업체들의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피엔제이는 100만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전작들의 후속으로 '드래곤나이트3'를 이달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테트리스'로 유명한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원 버튼 게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게임빌의 '삼국쟁패2' 역시 의형제 시스템을 도입해 시장 점유에 나설 태세다.

◆피엔제이, '드래곤나이트3' 출시                                           

피엔제이(대표 곽진열)는 지난해 하루 평균 1000여건의 다운로드로 4주 연속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지켜 모바일 게임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드래곤나이트2'의 후속작으로 '드래곤나이트3'를 이달말 이통 3사를 통해 서비스한다.

'드래곤나이트'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훌쩍 넘겨 전국의 중.고.대학생 및 청년 5명중 평균 1명 이상이 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기록을 세웠다. 조작 및 게임 방법이 비교적 단순한 아케이드 게임 등을 제치고 '매니아' 게임으로 인식되던 RPG가 이러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국민게임으로의 도약을 위해 출시된 '드래곤나이트3'는 '드래곤나이트' 시리즈의 장점인 '캐릭터 육성의 자유도'를 살려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제한 레벨 또한 500레벨로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은 약 150장 이상의 맵과 서브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갈 수 있는 특별한 장소 등을 배경으로 숨겨진 던전, 아이템, 장비 등을 이용하며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마계 및 각 던전 등의 배경과 캐릭터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로 그래픽적인 요소 또한 강화한 이번 게임은 네트워크 대전을 비롯해 유저간 거래와 상점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게임 중 드랍 되는 '링'을 이용, 다양한 유료화 아이템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게임빌, '삼국쟁패' 의형제 시스템으로 컴백                               

전사, 술사, 궁사, 마수의 4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난세를 헤쳐나가는 스토리의 RPG 모바일 게임인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삼국쟁패2'도 모바일 게임업계에서는 빼 놓을 수 없는 스타 게임 중 하나이다.

지난 2월 약 10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는 등 업계의 이목을 끌었던 게임빌은 출시 이후 12일 만에 누적다운로드 수 2만3000여건을 기록한 '삼국쟁패2'에 다시 한번 기대를 걸고 있다.

또 '삼국쟁패'와 더불어 '2007프로야구 NET', '라피스라줄리', '놈3', '물가에돌튕기기3' 등의 네트워크 모바일게임 시리즈의 출시를 앞둔 가운데 해외 서비스 게임 개발에도 힘쓰는 등 올해에도 여세를 몰아 150억원 매출을 꿈꾸고 있다.

SKT와 KTF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삼국쟁패2-열왕전기'는 전작에 없던 '의형제'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으로 네트워크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500개의 시나리오와 150개 엔딩의 멀티 스테이지 도입 등의 화려한 스케일을 배경으로 매일 진행되고 있는 공성-연합전은 최대 200명이 참여해 50개의 성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치르고 있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버튼 하나로 베스트셀러                       

버튼 하나로 베스트셀러가 된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은 지난해 출시된 컴투스(대표 박지영)의 '미니게임천국' 시리즈이다.

이 게임은 모두 10개의 미니 게임으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재미를 준다. 골키퍼가 돼서 컴퓨터가 차는 공을 막아야 하는 '막아막아', 구름을 뛰어서 건너야 하는 '건너건너', 펀치로 적을 날리는 '날려날려' 등 다채로운 게임들을 선택해서 할 수 있다.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고 모든 게임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므로 키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캐릭터도 원숭이만 선택할 수 있고 게임도 단 3개만 할 수 있다. 그러나 별을 모으면 다른 미니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캐릭터도 살 수 있다. 미니 게임 한 개당 별 500 개, 다른 캐릭터 사는데도 별 500 개가 필요하다. 별은 점수를 올려서 획득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구입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