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 대통령 공공기관 감사 간담회 전격 참석

최종수정 2007.05.21 15:16 기사입력 2007.05.21 15:15

댓글쓰기

노무현 대통령은 21일  장병완 기획예산처 장관이 주관하는 '공공기관 감사, 공직기강 재정립을 위한 간담회'에 전격 참석하기로 결정했다고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후 3시에 장병완 기획예산처 장관이 주관하는 '공공기관 감사, 공직기강 재정립을 위한 비공개 간담회'가 열린다"며 "노 대통령이 지난 주말에 간담회가 열린다는 얘기를 듣고 직접 참석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천 대변인은 "이 간담회에는 공공기관 감사 109명과 주요 장관, 중앙인사위원회 위원장, 청와대 수석ㆍ보좌관급 이상이 모두 참석한다"며 "장 장관이 공기업 감사들의 해외연수 추진 경위에 대해 보고하고 대통령의 말씀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이날 오후 3시 열릴 예정이던 청와대 수석 보좌관 회의는 내일로 연기했다.

천 대변인은 노 대통령이 이 비공개 간담회에 직접 참석하기로 결정한 배경에 대해 "직접 당부의 말씀을 하고 싶은 것 같다"고 말해 공기업 감사들의 외유성 남미출장과 관련해 일침을 가하고 임기말 공직기강 재정립을 직접 강조할 것임을 시사했다.

양규현 기자 khyang@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