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휴대폰으로 백화점 이벤트·할인행사 확인

최종수정 2007.05.21 14:21 기사입력 2007.05.21 14:20

댓글쓰기

키투넷솔루션, 서비스 개시

모바일 커머스 전문업체인 키투넷솔루션(www.key2net.co.kr)은 백화점이나 할인점에 가지 않아도 핸드폰으로 다양한 쇼핑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백화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키투넷솔루션은 우선 국내 최대 유통기업인 롯데백화점과 제휴해 ‘롯데모바일백화점’을 첫 오픈했다. 올 상반기 안으로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과도 제휴해 유통업계 빅3 모두를 대상으로 모바일 백화점 서비스를 확대시킨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백화점에 접속하는 방법은 ‘**2500’ 을 먼저 누른 다음, 매직엔(KTF) 또는 네이트(SK텔레콤)를 누르면 된다. 사용료와 통화료 없이 완전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각종 브랜드 세일 정보와 특가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백화점의 사은행사와 이벤트에 즉시 참여할 수 있으며, 세일기간에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등도 예약 및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해당 백화점과 할인점 정보를 자동으로 안내 받을 수 있고, 문화센터 안내, 이벤트 행사안내, 본인의 마일리지 조회 등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을 곧바로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도 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 백화점 안에 있는 상품을 핸드폰으로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키투넷솔루션은 우선 2세대(2G) 모바일 환경에 맞는 상품 정보를 위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올 하반기부터 3세대(3G) 기반의 모바일 통신 환경에서 고객 특성에 맞게 개인별로 차별화된 쇼핑 공간을 본격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훈 키투넷솔루션 대표는 “모바일 백화점 서비스는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또는 쇼핑을 하는 중에, 신상품 정보나 세일 정보 등을 즉시 얻을 수 있다”면서 “유통회사는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과 행사 정보를 신속히 고객에게 알릴 수 있고 이동통신사 또한 사용자가 이용한 정보를 유통회사에서 비용을 부담하는 새로운 형태의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