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TV’ 서비스 대폭 개편

최종수정 2007.05.21 10:59 기사입력 2007.05.21 10:58

댓글쓰기

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이용환경(UI)과 프로그램 검색 등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고객이 하나TV 콘텐츠에 대해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 이미지, 아이콘 등 그래픽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추천채널’ 메뉴를 신설했다.

또, ‘사용자정보’ 메뉴를 신설해 기존 ‘예약채널’, ‘시청채널’, ‘설정’ 등의 기능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화면 아래 점선모양의 상태 표시줄을 추가해 고객이 현재 이용하는 메뉴의 위치를 알 수 있다.

하나TV의 프로그램 검색 기능도 강화됐다. 리모콘의 ‘검색’ 버튼을 누른 뒤 입력하면 기존 초성 검색 방식은 물론 완성형 글자 검색, 중간글자 검색이 가능해졌고, 조건별 검색도 강화됐다. 검색속도도 기존보다 빨라졌으며, 검색화면에 ‘오늘의 인기 검색어’를 통해 일별 1~5위 순위도 보여준다.

또한 하나TV 인증번호를 기존 한 가지에서 자녀시청제한과 성인·구매 인증 번호 두 가지로 구분해 관리할 수 있게 돼 자녀의 TV 과다시청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제니스리 하나로 경영지원총괄부사장은 “이번에 사용자 중심으로 하나TV 서비스를 대폭 개편한 데 이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