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硏 "멕시코 장사 잘되네"

최종수정 2007.05.21 10:41 기사입력 2007.05.21 10:39

댓글쓰기

멕시코 3대 은행 산탄데르, 멕시코 국민연금 잇단 계약

안철수연구소가 멕시코 최대 은행과 국민연금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잇달아 공급하면서 중남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1일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는 멕시코 산탄데르 은행에 키보드 보안 솔루션인 '마이키디펜스2.5'와 온라인 개인 방화벽인 '마이파이어월2.0'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멕시코 국민연금(ISSSTE)에도 마이키디펜스와 마이파이어월을 3년간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올해 2월 시티그룹의 자회사이자 멕시코 최대 금융기관 배너멕스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개시한 데 이은 성과다.

산탄데르 은행은 멕시코 3대 은행 중 하나로 스페인, 포르투갈,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에 1만여 개에 달하는 지점 및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된 '마이키디펜스'는 키보드 해킹 보안 솔루션으로 금융권 및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중심으로 공급돼 있다. 또한 ‘마이파이어월’은 각종 해킹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PC 중요 정보를 보호해주는 서비스로, 해킹 툴을 감시 및 차단해 정보 유출을 차단한다.

안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멕시코 시장 공략 초기임에도 대형 다국적 금융기관을 연이어 고객으로 확보했고 해외 금융권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점에서 이번 계약의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