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푸르덴셜證,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05.21 10:04 기사입력 2007.05.21 10:03

댓글쓰기

푸르덴셜투자증권은이 21일부터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핵심우량주와 시장 주도주 등에 투자하는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푸르덴셜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는 업종대표주 및 시장을 대표하는 국내 핵심우량주에 주로 투자하면서 일정부분은 시장의 주도주나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탄력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함으로서 자본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특징은 글로벌 기업대비 할인 거래되고 있는 한국 대표 우량주에 주로 투자하여 매력적인 수익을 기대함과 동시에 나머지 자산을 시장 주도주나 테마에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적극적 운용 상품이다는 점이다.

핵심우량주에는 해당 업종에서 시가총액 규모, 매출액, 이익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업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업황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이 포함되며 시장 주도주의 예로는 지주회사 관련주, 자산가치 우량주, M&A관련주 등이 있다.

둘째, 이 상품은 특정 섹터 투자펀드가 가지는 시장 흐름의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는 점과는 달리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는 체계적이고 엄격한 투자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가치분석, 퀀트분석, 질적분석을 통해서 발굴한 종목들을 대상으로 펀드매니저가 직접 정기적 기업탐방을 함으로서 선정 기업의 성장 비즈니스 모델, 기업가치 증대방안 추진 여부 등을 점검하여 관리한다.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는 주식에 약 95%를 투자하며 그 중 핵심우량주에 약 70%투자하고 시장주도주 등에 약 30%를 투자한다.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푸르덴셜자산운용 이창훈 대표는 "푸르덴셜핵심우량주플러스주식펀드는 기존의 국내 주식형펀드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초과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니즈에 부응하고자 개발됐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주식형 펀드를 다양화하여 다양한 고객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욱기자 ooc@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