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감사원 지자체 인허가 분야 집중 감사

최종수정 2007.05.14 16:21 기사입력 2007.05.14 16:20

댓글쓰기

천안시 등 지자체 아파트 인허가 분야

감사원이 지난 3월부터 두달여간 천안시 등 일부 지자체의 주요사업의 인허가 분야에 대해 전반적인 감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은 14일 지난 3월초부터 5월초까지 충남 천안시에 대한 기관운영감사를 실시해 조직인력, 예산 집행, 주요사업관련 인허가 분야에 대해 집중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감사원의 한 관계자는 "기관운영감사는 특정 지역에 한해 실시하는 것이 아니고 2년만에 한번씩 점검하는 감사로 특정분야과 관계 없이 전반적인 감사로 천안시의 경우 감사를 마치고 보고서를 작성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기관운영 감사는 천안시 뿐 아니라 이미 부천,고양, 가평, 경기도,  성남, 충남 공주시, 논산 등 (감사원이) 팀별로 감사를 다녀 왔다"고 설명했다.

감사원은 또 일부에서 아파트 인허가를 집중 감사했다는 지적에 대해 "아파트 인허가 분야는 지자체의 주요 사업 인허가 분야에 해당돼  점검하면서 살펴 본 것"이라며 아파트 인허가  특별감사로 빛춰지는 것을 경계했다.

감사원 또 다른 관계자는  "아파트 사업승인과 관련해서는 건축허가 및 승인의 적법성 여부 등을 살펴봤으며, 일부 지자체에 대해서는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규현 기자 khyang@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