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알리안츠운용 '미러펀드' 2종 출시

최종수정 2007.05.14 16:03 기사입력 2007.05.14 16:02

댓글쓰기

동유럽ㆍ글로벌 이머징 국가에 투자
Allianz NACM 이머징마켓ㆍAllianzGI 동유럽 주식투자신탁 등 2종

   
  알리안츠운용 '미러펀드' 2종

알리안츠자산운용은 14일 동유럽 및 글로벌 이머징 국가에 투자하는 '미러펀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llianz NACM 이머징마켓' 펀드는 이머징마켓 경제의 체질 개선으로 중장기적 지속성장 동력을 보유한 글로벌 이머징 국가 전체에 투자하는 펀드다.

운용은 미국 샌디에고에 본사를 두고 시장변화를 이용한 성장주 투자에 강점이 있는 NACM에서 맡는다.

특히 이 펀드는 한국ㆍ중국ㆍ인도ㆍ남미ㆍ아시아ㆍ유럽 지역 뿐 아니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비롯한 아프리카 지역에도 투자, 브릭스 이후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함께 출시된 'AllianzGI 동유럽 주식투자신탁'은 동유럽에 기반을 둔 기업 혹은 동유럽에서 대부분의 수익이 발생하는 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며 120조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RCM 프랑크푸르트에서 운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두 상품 모두 비과세 혜택이 가능한 펀드"라며 "AllianzGI 동유럽 펀드는 삼성증권, 외환은행을 통해서 투자할 수 있고, AllianZ NACM 글로벌 이머징펀드는 우리은행에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승국기자 inklee@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