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푸르덴셜證, 'Prudential Investors Forum 2007' 개최

최종수정 2007.05.14 11:42 기사입력 2007.05.14 11:41

댓글쓰기

푸르덴셜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여의도 63빌딩에서 'Prudential Investors Forum 2007'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기관투자자 및 푸르덴셜 국제투자부문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등 각국 전문가들과 국내 주요 분야 전문가들이 '변화·개방·성장의 경제학, The Prudential Way'라는 주제로 토론 및 강연을 펼친다.

'Prudential Investors Forum 2007'에서는 한미FTA로 상징되는 큰 변화와 개방의 새로운 흐름을 앞두고 국내외 금융환경의 변화에 적합한 투자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 이번 포럼에서는 중국을 비롯한 국내외 경제 및 증시 전망을 비롯하여 하반기 산업별 주요 이슈와 국내 부동산시장 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된다.

앤드류 제이 퀸(Andrew J. Quinn) 주한 미 대사관 경제고문이 기조연설자로 한미FTA에 대한 미국 기업 및 정부입장에서의 시각을 소개한다. 더불어 푸르덴셜 국제투자부문의 전문가들인, 존 프라빈(John Praveen) 푸르덴셜국제투자자문 최고투자전략가의 세계 증시 전망과 투자전략, 션 왕(Shaun Wang)의 중국 경제와 주식시장 전망, 신타로 시노하라(Shintaro Shinohara)의 일본 주식시장전망, 앤드류 왕(Andrew Wang)의 대만 테크산업동향 등에 대해 의견을 밝힌다.

특히 중국경제에 정통한 인하대학교 이준엽 교수가 중국기업의 변화방향을 제시하고 부동산전문가인 김동남 팀장이 국내 부동산 시장현황 및 전망 등에 대해 소개한다.

정진호 사장은 "이번 포럼은 푸르덴셜투자증권이 한국 투자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행사"라며 "한미 FTA와 자본시장통합법 등 큰 변화와 개방의 흐름에 직면하고 있는 금융환경에서 이번 행사가 한국 금융시장의 방향을 모색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황상욱기자 ooc@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