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태터앤컴퍼니-엔씨, MOU 체결

최종수정 2007.05.14 10:46 기사입력 2007.05.14 10:46

댓글쓰기

태터툴즈를 제공하는 테터앤컴퍼니와 오픈마루를 운영하는 엔씨소프트가 손을 잡았다. 

14일 블로그 전문기업 태터앤컴퍼니(공동대표 노정석, 김창원)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차세대 인터넷서비스 개발스튜디오인 오픈마루스튜디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태터앤컴퍼니의 블로그 미디어인 '이올린( www.eolin.com )'에 오픈마루 검색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에 합의하고 국내 및 해외에서 오픈마루 검색시스템과 이올린은 협력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블로그 검색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올린은 태터툴즈 기반의 블로그 사용자들이 쓴 글을 읽거나 검색할 수 있고, 소셜 북마크 서비스를 통해 좋은 블로그 글을 저장해두거나 추천할 수 있는 블로그 미디어 서비스로, 이번 전략적 제휴는 웹 2.0 서비스를 지향하는 두 기업이 협력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노정석 태터앤컴퍼니 공동대표는 "블로그가 질적 양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검색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의미있는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지속적인 혁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윤정 기자 you@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