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올해 정보통신 정책개발 지원사업 시행

최종수정 2007.05.14 10:59 기사입력 2007.05.14 10:59

댓글쓰기

정보통신부는 14일 IT분야 정책연구와 학술행사에 총 31억원을 지원하는 2007년도 정보통신 정책개발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확정, 공고했다.

정보통신 정책개발 지원사업은 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정책대안 개발과 관련 학문 발전을 위해 정책연구와 학술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IT 분야 정책연구에 22억원, 국내&8228;외 IT 학술행사 개최 등에 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회, 대학, 단체 등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홈페이지(http://www.iita.re.kr)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6월 13일까지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과제에 대해서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6월 말 최종 선정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정통부 관계자는 "그동안 정책개발 지원사업의 성과관리 강화를 위해 유사, 중복과제의 중복성 검증체계 구축, 정책평가위원회를 통한 과제선정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올해에는 정책연구 사업기간의 종료시점을 12월말로 조정하고 연구결과는 원칙적으로 전자파일로 제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통부는 이와 함께 연구결과의 정책반영과 이용실적 등을 반영한 활용도 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연구품질 제고와 정책 환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은용주 기자 yong@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