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구약준치 개정 시행

최종수정 2007.05.14 10:16 기사입력 2007.05.14 10:15

댓글쓰기

경기도는 공동주택 의무설치 보육시설의 국공립시설 전환에 필요한 경기도공동주택관리규약준칙을 개정, 시행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개정 준칙에는 공동주택 의무설치 보육시설의 국공립 전환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에 무상임대할 수 있는 내용과 이에 필요한 동의비율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 자자체 무상임대를 위해선 공동주택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입주자 과반수 이상의 서면동의를 얻어 임대할 수 있다.

최초 입주자대표회의를 구성하는 경우 동별 입주세대수가 입주예정세대수의 과반수에 미달한 경우에도 동별 입주세대수의 3분의 2이상 서면동의로 동별 대표자를 선출 입주자대표회의의 대표성을 강화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공동주택 입주자들이 지자체에 보육시설을 무상임대할 경우 오는 6월 15일까지 아파트 관리규약을 경기도공동주택관리규약준칙에 맞게 개정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와 시ㆍ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육시설을 지자체에 무상임대하면 지방세 일부 감면, 시설종사자 인건비 일부 지원 등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정수 기자 kj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