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구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최종수정 2007.05.14 10:11 기사입력 2007.05.14 10:11

댓글쓰기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이 국제기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Drive Global Best'를 발간했다.

14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10월 7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발간되는 이 보고서는 경제 환경 사회부문의 성과와 비전을 담고 있다.

'Drive Global Best'는 대구은행이 지역사회,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와 관계를 강화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기준을 공개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4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금융, 지역사회공헌, 기업문화, 환경경영 등에 대한 구체적 추진 실적과 계획도 설명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GRI G3 가이드라인 및 금융산업의 최신 동향을 포함한 국제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며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GRI 검증을 요청해 최고 등급인 레벨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연례보고서와 통합해 은행의 IR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community)와 GRI 홈페이지(www.globalreporting.org)에서 볼 수 있다.

한편 국문판과 영문판 두가지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환경을 고려해 비염소처리된 친환경 용지와 콩기름 잉크가 사용됐다.

김부원 기자 lovekbw@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