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내대표 '물류CEO포럼' 출범

최종수정 2007.05.14 09:30 기사입력 2007.05.14 09:29

댓글쓰기

우리나라 물류업계를 대표하는 ‘물류CEO포럼’이 출범한다. 물류CEO과정·물류혁신최고경영자과정(GLMP) 총동창회(회장 신백용)는 물류산업 혁신을 선도하고 물류CEO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국내 최초로 물류CEO포럼을 발족시킨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제1차 물류CEO포럼을 오는  16일 오후 5시 무역회관 5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물류CEO포럼은 '한미 FTA가 물류산업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주제로 한미 FTA 서비스분과협상을 직접 담당한 외교통상부 유명희 과장과 산업연구원의 FTA전문가 유도훈 박사를 초청, 한미 FTA 체결이 물류업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물류업계의 대응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GLMP관계자는 "물류CEO포럼을 통해 물류업계의 애로를 수렴, 직접 정부에 건의하는 채널을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해 물류동향 정보공유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LMP과정은 한국무역협회와 인하대학교가 산학협동으로 공동 운영하는 물류분야 최고경영자과정이다.2005년 4월에 개설돼 그동안 5기까지 총 220여명이 수강했고 국내 주요 물류업체 대표자 및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물류전문 최고경영자과정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