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경호의 주간전망대] 날아 오르는 내수지표

최종수정 2007.05.14 07:37 기사입력 2007.05.14 07:36

댓글쓰기

이번 주 시장의 눈은 경제지표로 쏠린다.

내수경기 지표가 호전된 모습을 유지할 지 관심이다.

15일 나오는 한국은행의 2006년도 기업경영분석 결과에선 성장성과 수익성에 관심이 쏠린다. 업체간 양극화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우려된다.

16일 나오는 통계청의 4월 고용동향에선 최근 두 달 연속 새 일자리 수 증가세가 이어질 지 주목된다.

신규 일자리 수가 정부 목표치인 30만개를 웃돌 것인지도 관심사다. 최근 두 달 연속 신규 일자리는 늘었지만 정부 목표치를 밑돌았다.

같은 날 산업자원부가 내놓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은 소비를 앞서 보여주는 선행지표로 관심을 끈다.

같은 날 열리는 윤증현 금융감독위원장과 은행장간 첫 간담회도 눈길을 끈다.

이런 가운데 권오규 경제부총리는 한국경제 설명(IR)을 위해 일주일간 유럽 나들이에 나선다. 권 부총리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 후 런던으로 이동해 한국경제 IR을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친다.

자유무역협정(FTA)은 다시 관심을 이어간다. 미국이 이번 주에 FTA 재협상 요구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20일 한미FTA 협정문과 부속서를 인터넷에 공개한다.

협정서 공개를 계기로 협상 결과를 놓고 갈등이 재점화될 전망이다.

이경호 기자 victoria@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