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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로, 고객 불만 많은 건 정부 때문

최종수정 2007.05.09 17:09 기사입력 2007.05.09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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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은 장기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돼야 하는 데 하나로는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직접판매 비중을 늘리고 하나 플래너를 도입한 것 등이 좋은 성과를 올린 것이다.

그러나 하나로에 대한 고객 불만이 줄어들지 않아 보이는 것은 정부 당국이 적극적으로 불만 접수하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기 때문에이다. 초고속 인터넷 시장이 과열 경쟁 기미를 보이자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조사를 하고 있고, 일일히 찾아가서 불만을 접수하기도 한다. 그래서 불만 건수가 내려가지 않아 보이는 것이다.

하지만 경쟁사와 비교하면 하나로 고객불만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줄고 있다.
또 정부에서 접수된 고객불만 내용은 2~4개월 전에 발생한 것이며, 하나로 콜센터로 최근 접속되고 있는 고객 불만 건수는 줄었다.

- 하나로텔레콤 1.4분기 경영실적 결과 컨퍼런스 콜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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