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미FTA 중기활용전략 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07.05.09 16:19 기사입력 2007.05.09 16:18

댓글쓰기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 www.kbiz.or.kr)는 '한미FTA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미국시장 진출 전략설명회'를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산업자원부 오영호 차관이 나서 한미 FTA 타결결과와 우리산업의 대응을 통해 서비스, 투자 등 우리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강연을 한다.

관세청은 '한미 FTA와 특혜관세 활용전략'을 통해 원산지기준, 관세율 등 FTA 특혜관세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연구원에서는 '한미FTA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팀 손성원 과장은 "중소기업은 대기업 등에 비해 정보 및 인식이 부족, FTA 체결효과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다"며"한미 FTA는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이며,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시장확대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참가신청서를 작성,(www.kbiz.or.kr<중앙회 소식>에서 다운로드 가능) 국제통상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진오 기자 jo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