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푸르덴셜투자증권 '푸르덴셜알파채권혼합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05.09 09:22 기사입력 2007.05.09 09:21

댓글쓰기

   
  푸르덴셜알파채권혼합펀드
푸르덴셜투자증권은 10일부터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시장등락에 큰 영향없이 사전에 정해진 금융공학 시스템으로 운용하는 '푸르덴셜알파채권혼합펀드'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채권 등에 투자,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함과 동시에 금융공학을 활용해 국내 주식 및 주가지수 선물에 투자함으로서 채권수익 플러스 알파의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의 현물주식 매수와 주가지수 선물 매도를 통한 절대수익 추구형 펀드와는 달리 변동성 매매를 통한 차익 추구형 펀드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KOSPI200 종목 중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큰 개별종목과 변동성이 작은 주가지수를 금융 공학적 산식에 의해 매매해 자본차익을 추구, 시장 등락에 영향 없이 기초자산에 대한 변동성 매매를 통해 일정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과세 기준가도 ELS 상품 보다 낮게 적용된다.

ELS 상품은 수익전체에 대해 과세하지만 이 상품은 주식 및 파생상품 매매차익에 대해서 비과세, ELS대비 낮은 과세 기준가를 적용받는다.

한편 '푸르덴셜알파채권혼합펀드'는 주식에 약 30%를 투자하며,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이승국 기자 inkle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