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 5성급 항공사로 국제적 공인받아

최종수정 2007.05.06 15:50 기사입력 2007.05.06 15:49

댓글쓰기

영국 스카이트랙스사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사로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장거리노선에서 실시하고 있는 기내 셰프 서비스
아시아나항공(대표 강주안)은 최근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리서치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사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 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파이브 스타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는 매년 전 세계 450여 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공항 및 기내 서비스의 품질을 심사한 후 그에 따라 별 한 개부터 다섯 개까지의 등급을 매기는 것으로 항공업계에서는 품질평가와 관련한 가장 권위 있는 평가이다.

공항 및 기내 서비스 전반에 걸쳐 600여 개가 넘는 항목에 대해 다각도로 평가가 이뤄지며 공정한 서비스평가를 위해 스카이트랙스의 감사원이 비밀리에 각 항공사의 항공기에 탑승하기도 한다.

스카이트랙스사에 따르면 별 다섯 개는 "서비스의 창의성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앞서가는 항공사를 뜻하며, 타 항공사에 의해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항공사"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2005년까지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카타르항공이 별 다섯개를 받아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 인정받았으며 2006년에는 말레이시아항공이, 올해에는 아시아나항공이 5성 항공사 반열에 올랐다.

유은정 기자 appl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