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2007 옙 뮤직 튜닝 어워드’ 개최

최종수정 2007.05.06 11:30 기사입력 2007.05.06 11:29

댓글쓰기

삼성전자 옙 홈페이지(www.yepp.co.kr)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젊은 음악팬들을 위한 ‘2007 옙 뮤직 튜닝 어워드’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의 음원을 세 가지 장르의 음악으로 튜닝 해 세 곡의 노래로 만든 옙의 테마송 ‘옙송’이 공개됐다. 성시경이 발라드를, SG 워너비는 R&B, 에픽하이는 힙합으로 편곡된 옙송을 선보인다.

특히 에픽하이의 곡에는 옙이 발굴한 신인 뮤지션 KWILL이 피처링을 담당해 관심을 끌고 있다. 또 방시혁, 김형석 등 국내 기라성 같은 프로듀서들이 함께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각각의 옙 송은‘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Music is my life)라는 옙의 슬로건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과 사랑에 대한 열정을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옙송은 삼성미디어스튜디오(SM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 세 곡의 옙송은 뮤직비디오도 함께 제작됐으며, 온라인 및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전편은 옙 홈페이지(www.yepp.co.kr)를 통해서만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행사 기간동안 판도라 TV와 공동으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옙송을 자유롭게 편곡해 자기 스타일대로 제작하는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발된 사람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임정희를 발굴한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심사를 거쳐 가수로 데뷔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옙은 앞으로도 꾸준히 뮤직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옙만의 독특한 브랜드 공감대를 형성하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