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생명보험업계 공동 사회공헌사업 추진 박차

최종수정 2007.05.04 09:56 기사입력 2007.05.04 09:54

댓글쓰기

생명보험업계는 지난 4월 6일 언론을 통해 발표한 '업계공동 사회공헌사업 추진'과 관련해 세부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5월초까지 회사별 참여의사를 확인하는 '사회공헌 추진에 대한 합의문' 서명을 완료하고 이후에는 생명보험협회내에 '사회공헌추진 T/F 및 실무지원반'을 설치ㆍ운영해 구체적 실행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는 9월말까지는 업계공동의 사회공헌 사업 추진을 위한 운영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후, 10월 이후부터 실질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협회 및 이사사 CFO 급으로 구성되는 T/F에서는 업계공동의 사회공헌사업을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추진할 운영주체의 결정 및 재원 출연 세부기준과 그 절차, 사회공헌 추진사업에 대한 세부내용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가 지난 4월 27일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을 개정함에 따라 기업공개를 통한 상장이 가능하게 된 생명보험업계는 생명보험협회와 상장추진 주요사 사장단 간담회 등을 통해 상장요건을 갖춘 회사를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내부 준비 작업을 거쳐 상장을 위한 세부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기로 했다.

아직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회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상장요건을 구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