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정의 달] 부모님께 활기찬 건강 돌려드리세요

최종수정 2007.05.04 12:20 기사입력 2007.05.04 12:20

댓글쓰기

건강기능식품

   
 
나이 드신 부모들께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선물만큼 좋은 것이 없다.

중외제약에서 만든 '레코넥스'는 '부모님의 인지능력 저하'를 예방해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한림대 천연의약연구소와 관련기관에서 6년여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국내산 참당귀 추출물인 INM176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동물실험과 일부 인체실험을 통해 '인지능력 저하의 개선' 등에 관한 유효성을 인정 받아 정신신경계열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또한 국내 특허(제 0336182호)를 획득하고 특허기술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2002년 12월)한 바 있으며, 세계 80여개국에 PCT 특허출원(PCT-KR00-00337)을 마치는 등 대내외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2005년 9월 출시된 이후 6~70대 노년층으로부터 꾸준하게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지난 해부터는 4~50대 장년층으로 그 수요를 확대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장기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혈전예방제로 '아스트릭스'를 제안했다.

소과립을 하나하나 코팅 처리한 펠렛 타입으로 주성분이 저농도로 지속적으로 흡수되므로 하루 1캡슐로도 충분한 혈전예방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장용성 제제로 일반 아스피린의 주 부작용인 위출혈, 구역 구토 등의 위장관계 부작용을 최소화 했으며 음식물 섭취유무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아스트릭스는 보령제약의 '사명 제품(Mission Product)' 중 하나로 국민의 기본 건강을 위해서나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서는 필수적인 의약품이기 때문에, 보령제약에서는 국민들이나 환자들이 약의 존재 자체를 몰라서 쓰지 못하는 상황은 없도록 해야 만 하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다.

최용선 기자 cys4677@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